DL이앤씨, 4월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 분양

입력 2024-03-19 14:19   수정 2024-04-02 17:17


DL이앤씨는 부산 금정구 남산동에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를 다음 달 분양한다고 19일 밝혔다. 부산 금정구 내 첫 ‘e편한세상’ 브랜드 아파트라 관심이 높다.

부산 남산1구역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0층, 4개 동, 총 41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123가구(전용면적 59~99㎡)를 일반분양한다. 총 가구 수의 74%가 채광, 환기, 통풍 등이 우수한 판상형 구조로 공급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역세권 입지를 갖추고 있다. 단지 바로 앞 부산 지하철 1호선 두실역이 있다. 부산대역과 서면역, 부산역 등 부산 주요 중심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세 정거장 거리인 노포역에는 부산종합터미널이 있다. 교통망도 개선될 전망이다. 오는 2030년 완공 예정인 동남권 순환 광역철도가 조성될 계획이다. 노포~북정 양산성 도시철도는 2026년 완공을 앞두고 있다.

인근에 남산초·남산중이 있다. 지역 내 명문학교로 꼽히는 부산과학고·브니엘고·브니엘여고·부산외대 등도 가깝다. 단지 뒤쪽으로 동래베네스트 골프장이 있고 앞으로는 자전거길이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는 평가다.

부산 금정구 일대는 약 1만5400가구 규모의 신흥 주거지역으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현재 금정구 15개 구역에서 재개발·재건축 사업이 진행 중이다. 특히 단지 인근 3·4·5 구역도 재건축 정비 사업이 추진 중이라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를 중심으로 신축 단지가 여럿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에는 e편한세상만 ‘C2 하우스’ 설계가 적용된다. C2 하우스는 가변형 구조와 최적의 주거 동선 등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이다. 전용 84·99㎡ 타입은 대형 팬트리가 제공된다. 내부 수납이 어려운 큰 부피의 자전거나 유모차 등을 보관할 수 있다. 모든 가구의 다용실에는 세탁과 건조를 한번에 할 수 있는 원스톱 세탁존이 마련된다. 주방에는 자동환기 시스템이 도입돼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층간 소음 최소화를 위해 일반 아파트보다 2배 두꺼운 완충재가 적용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실내 스크린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라운지 카페, 키즈 라운지 등이 들어선다. 단지 중심에는 잔디마당과 수경시설이 있는 ‘드포엠 파크’를 조성할 계획이다. 단지 앞에 있는 온천천을 조망할 수 있는 휴게정원도 마련한다.

한명현 기자 wise@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